일본 애니메이션이나 드라마에서는 특정한 음식을 좋아하는 캐릭터들이 많습니다. 명탐정 코난에서 덩치와 탱커와 눈치없음을 맡고 있는 뭉치(코지마 겐타)는 장어덮밥을 좋아하는데, 언제나 장어덮밥을 외치면서 늘 먹고 싶어하는 캐릭터입니다. 허구헌날 장어덮밥을 외치는 뭉치를 보자면 코난과 같은 표정으로 한심하게 쳐다보게 되지만, 한편으로는 얼마나 맛있길래 저런 캐릭터가 나올까 싶기도 했습니다. 한국에서 먹는 장어는 석쇠에 구워주는 담백한 자포니카 장어거나, 아니면 냉동으로 납품받는 데리야키 소스에 절여진 얇은 장어만 양극에 존재한다고 느꼈기 때문입니다.
구마모토에서 맛있는 장어덮밥집이 있다고 하여 방문해봤습니다.
개요
상호 : 히가시하마야
위치 : 1 Chome-8-27 Izumi, Chuo Ward, Kumamoto, 862-0941 일본
분야 : 장어덮밥
설명 : 부드러운 장어를 밥과 함께 즐기는 구마모토 장어구이 맛집
후기
장어는 정말 맛있었습니다. 물론 가격이 비싸기도 했고요. 지금까지 먹었던 장어는 장어가 아니었던 것이라는 생각마저 들었습니다. 뭉치가 이해가 됩니다. 이렇게 맛있는데 어떻게 장어덮밥에 돌아버리지 않을 수 있을까요? 한편으로는 초등학생 주제에 이렇게 비싼 장어덮밥에 미쳐있다니, 학부모 입장에서는 속상할거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국은 장어 내장으로 만든 국입니다. 짭짤하고 시원한 맛이 납니다. ‘주모 여기 한그릇 더!’를 외칠 뻔 했습니다. 밥 말아 먹어도 맛있었을 것 같습니다.
장어는 잔가시가 있지만 부드럽게 넘어가는 민물장어입니다. 불맛이 나고 겉면이 살짝 바삭한 식감인데 입에서 녹아버릴 것 같은 부드러움입니다.
장어덮밥은 위에 달걀 지단이 올라가있습니다. 장어정식은 장어덮밥과 달리 밥과 장어가 따로 나옵니다. 장어 간의 차이는 없습니다.
결제
카드 결제 가능합니다. 가격대가 좀 나가서 현금 결제는 좀 부담스러웠는데 다행이었습니다.
구마모토 더보기
[구마모토] 모아닌(moanin), 스이젠지조주엔 근처 로컬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