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메일 서비스, 바로 네이버메일 입니다. 그런데 네이버메일에는 메일 자동분류 기능이 있어서 홍보, 스팸메일은 프로모션 메일로 분류되는 것을 아시나요? 이걸 자동으로 스팸메일함으로 보내는 방법을 살펴봅니다.
네이버메일 스마트메일함
네이버메일 구성
네이버에는 스마트메일함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기본 설정이라 모두 스마트메일함을 사용하고 있을 겁니다.
스마트메일함은 4가지 종류에 해당하는 메일을 자동으로 분류합니다. 프로모션, 청구 및 결제, SNS, 카페 이렇게 4종입니다.
네이버메일의 좌측 탭을 살펴봅시다. 전체메일, 받은메일함, 보낸메일함, 임시보관함, 내게쓴메일함, 스마트메일함이 있습니다.
여기서 스마트메일함은 4가지 분류가 되어 있고, 프로모션에 1개의 읽지 않은 메일이 있는 것이 확인됩니다.
이렇게 프로모션 메일함에 광고 메일이 있습니다. 새로 온 메일은 있는데 받은메일함에 메일이 없다면 이렇게 자동분류된 경우입니다.
스팸메일 삭제하거나 스팸차단을 하면 됩니다. 그런데 매번 이렇게 삭제해주는 것이 귀찮겠죠. 밑에서 자동으로 스팸메일함으로 이동시키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스마트메일함 설정
스마트메일함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두면 위 그림처럼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버튼이 보입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스마트메일함 설정 화면으로 연결됩니다.
스마트메일함을 모두 사용하는 것으로 설정되어 있네요. 이걸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하면 자동분류되던 메일이 분류되지 않고 받은메일함으로 이동합니다.
특별히 불편하지 않다면 스마트메일함은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팸메일 자동삭제
이제 스마트메일함에 있는 스팸메일들을 자동으로 삭제하는 방법을 살펴봅니다. 위의 환경설정에서 메일 자동분류 탭을 선택합니다.
※ 만약 스마트메일함의 분류기능을 신뢰하지 않는다면 아래 내용은 안 따라 하셔도 됩니다. 프로모션 메일함에서 일일이 확인해서 삭제하면 됩니다.
메일 자동분류는 사용자가 직접 규칙을 추가하여 원하는 메일함으로 자동으로 이동시키는 기능입니다. 분류추가를 해봅시다.
메일함 분류 규칙을 생성하는 겁니다. 위와 같이 분류 기준에서 스마트 메일함 중 프로모션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처리 방법을 선택하는데 스팸메일함으로 이동시킵니다. 삭제(휴지통으로 이동)을 선택해도 무방합니다.
하단에 “기존 메일에서도 분류 규칙을 적용할까요?” 질문이 있습니다. 사용함을 선택하면 기존 프로모션 메일함에 있던 메일들이 스팸메일함으로 이동합니다.
위와 같이 분류항목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이제 프로모션 메일이 오면 자동으로 스팸메일함으로 이동됩니다. 읽지 않은 메일 갯수로 신경 쓰는 일이 사라지겠죠.
이와 동일한 방법으로 규칙을 추가하여 응용할 수도 있겠습니다. 가령, SNS나 결제 관련 메일을 자동 삭제하는 규칙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 네이버메일 기능 관련 궁금증은 아래 네이버 고객센터를 참고하세요.
※ 참고 : 메일 고객센터 – 네이버
좋은 자료 정말 감사합니다. 꼭 필요했던 내용이에요..